키르기스스탄 재무부 주요 인사, 안과 분야 전문기업 '마이크로트' 내방
2024년 3월 키르기스스탄 재무부 주요 인사들이 마이크로트를 방문하여 녹내장 치료 시장의 현황과 중앙아시아 및 주변 국가들과의 협력 방안을 논의하였습니다.
상세 보기
마이크로트,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선정...에이스트림 기술력 인정
2024년 마이크로트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도 창업도약패키지(일반형)'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1억 원의 정부 지원금을 받았습니다.
Starting Your Astream® 에이스트림 임상 공유 심포지엄 성료
'Starting Your Astream®: Clinical Experience Exchange' 제하의 심포지엄은 Astream® 임플란트 녹내장 수술에 대한 임상 경험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전국 안과 전문의가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제이앤피메디와 'A-stream' FDA 인허가 협약 체결
마이크로트는 제이앤피메디와 초소형 녹내장 임플란트 'A-stream'의 미국 FDA 510(k) 인허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이앤피메디의 인허가 전문성 및 기술을 활용하여 임상 데이터 관리 및 FDA 규제 요건 충족을 위한 전 과정을 지원받게 되었습니다.
[인터뷰] "3년 안에 FDA 승인받고 미국 시장 진출할 것"
한 대표는 마이크로트를 창업 후 에이스트림(A-Stream)이라는 녹내장 수술에 사용되는 길이 6mm 정도의 초소형 의료기기 개발에 성공했다. 요즘 녹내장 수술 기법으로 많이 대중화되고 있는 미세 침습 녹내장 수술에 사용되는 의료기기라고 할 수 있다.
서울대병원, 마이크로트 포함 바이오 유망 기업 '전폭 지원'...총 126억 규모
서울대병원(병원장 김영태)은 지난 4일 국내 바이오 유망 기업 ‘글로벌 바이오 스케일업 기업 육성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하고, 6년간 126억 규모로 기술 혁신과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인터뷰] "어렵고 까다로운 녹내장 수술, 보다 쉽고 예측 가능하게 만들겠습니다"
안과 전문의들 사이에서 녹내장 수술은 흔히 골프에 비유되곤 합니다. 이론은 쉽지만 막상 필드에 나가면 공을 제대로 맞히기가 어려운 까닭에 꾸준한 연습만이 살길이라고들 하죠. 녹내장 수술도 이와 비슷합니다. 배우기는 쉬운데 수술 난도가 높아 수많은 경험이 반드시 필요합니다.